본부행사소개 2015 Event
2015 다케시마의 날 철폐 촉구 행사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2월 12일 14시 ~ 17시
장소 국회 헌정기념관
주최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 한국해양대학교 영토전략연구센터
내용
전국에서 모인 500여명의 학생들과 33명의 제2기 독도사랑 SNS기자단 및 독도사랑운동본부 고문인 박맹우, 김기선 국회의원을 비롯한 박명재, 윤명희, 박인숙 국회의원과 국토교통부 노동조합 최병욱 부위원장,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 이옥경 노조 위원장, 코레일 박철환 서울본부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독도 골든벨과 다케시마의 날 철폐 촉구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한국해양대학교 최홍배교수의 독도 특강도 실시됐다. 또한작년 한해동안 독도를 알리는데 최고의 성적을 거둔 독도사랑 1기 SNS 기자인 탈북청소년 송광민학생(고려대입학)에게 장학금 전달식도 있었다.
사진
서산지회 발대식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3월 1일 14시
장소 서산문화원
참가인원 독도사랑운동본부 임직원 및 서산 회원 200여명
내용
독도사랑 홍보영상 시청, 결의문 낭독, 서산지회 본부기 전달식, 3.1절 기념 태극기 만세 삼창 등 3.1절 기념행사와 유봉동(충남관광 부사장, 서산JCI 지구회장)이 서산지회장으로 위촉되는 서산지회 발대식이 진행 되었다.
사진
창립2주년 기념식 및 고양지회 창립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3월 28일 14시
장소 고양시 문예회관
참가인원 본부 임직원 및 고양지회 임직원, 고양시민 등 200여명
내용
정지상(씨우이엔씨 본부장)님이 고양지회장으로 위촉 되었고, 이날 행사는 박희덕 범국민 단소불기 운동본부 본부장이 홀로 아리랑 연주를 시작으로 창립결의문 낭독, 고양지회 임원 위촉장 수여, 지회기 전달, 독도 홍보 동영상 상영, 케익 컷팅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되었다.
사진
2015 일본 외교청서 독도 영유권 주장규탄 성명 발표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4월 7일 18시
장소 본부 사무국 회의실
참가인원 성일종 총재, 원용석, 오정열, 노상섭 부청재, 이재국, 김종희, 홍정금 수석상임위원, 이승철 독도교육원 원장, 정연수 대외협력국장, 김주영 SNS기자단 단장, 김승만, 류백형, 정선화 상임위원, 전일재 사무총장, 박현수 조직국장, 손해영 여성국장, 조종철 사무차장
주최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내용
독도사랑운동본부 임직원 일동은 '일본의 2015외교청서 독도주장'을 규탄하는 성명서 발표와 함게 전략 대응 하기로 했다. 일본의 외교청서는 국제정세의 추이와 일본의 외교활동에 관한 전망을 담은 보고서로,2008년 부터터'독도가 일본땅'이라는 내용을 포함시키고 있다.
사진
경주지회, 포항지회 발대식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4월 18일 11시(경주지회)/14시(포항지회)
장소 경주 국립 박물관 대강당(경주지회)/포항 청소년 수련원(포항지회)
참가인원 본부 임직원 및 각 지회 임직원, 경주, 포항 시민들 500여 명
내용
경주지회 초대 회장은 최훈식님이 포항지회 초대 회장은 김선학님이 위촉되었으며, 각 지회 창립식에는 다양한 문화 공연 및 창립결의문 낭독, 임원 위촉식, 지회기 전달식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사진
대련한인회와 독도사랑 업무협약 체결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4월 29일 14시
장소 대련 총영사관
참가인원 대련한인회 박신헌 회장, 문희재 고문, 박자열 고문, 오정열 부총재, 전일재 사무총장, 박범흠 총영사
내용
대련한인회와 업무협약은 일본이 초, 중학교 과정에서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거짓 역사교육을 하는 등 독도침탈 야욕이 점차 노골화 되고 있는 시기에 이뤄진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대련한인회 박신헌 회장은 독도사랑 협약식에서 "한국 교민들 뿐 만 아니라 중국인들한테도 독도의 소유권과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며, 업무협약을 통해 현지 교민들이 화환하고 단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소감을 밝혔다.
사진
제4회 독도사랑 in ULSAN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5월 9일 14시 30분
장소 울산대공원 동문
참가인원 박맹우, 이채익 국회의원, 독도사랑운동본부 울산연합 및 본부 임직원, 울산대학교 학생 및 시민 등 500여 명
내용
독도 알리기 리플릿 배포, 독도사랑 풍선 나눠주기, 독도사랑 천만인 서명운동 등 독도를 바르게 알리기 위한 시민 계몽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울산대학교 학생 100여 명이 태극기를 들고 '독도는 우리땅' 노래에 맞춰 플래시 몹과 함께 독도에 대한 애국심을 전달 하였다.
사진
제2기 독도사랑 SNS 기자단 독도 탐방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5월 10일 ~ 11일
장소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동북아역사재단
참가인원 제2기 SNS 기자단 및 본부 임직원 둥 40여 명
내용
독도사랑 제2기 SNS 기자단은 온라인상의 독도 홍보 강화를 위해 전국 학생 중 심사를 통해 최종 33명이 선발 되었으며, 2015년 1월 동북아 역사재단에서 직무교육 및 본부 교육을 통해 독도관련 교육을 이수한 후, 2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발대식을 가지고 활동을 시작했다. SNS 기자단은 직접 독도를 방문하여 직접 촬영하고 느낀 독도의 아름다움을 SNS 및 UCC 를 통해 전 세계에 알리게 된다.
사진
중국 대련국제학교 독도사랑 업무협약 체결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7월 9일
장소 (사)중국 대련 한국국제학교 회의실
참가인원 독도사랑운동본부 전일재 사무총장, 조종철 사무차장, 박희일 대련지회장, 대련 한국국제학교 양미숙 교장 및 임직원, 독도사랑 동아리 학생 등
내용
대련 한국국제학교는 재외국민 자녀 330여 명이 재학 중 이며, 글로벌 인재 육성과 학생중심의 학교 문화 정착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나라사랑 독도사랑 동아리 개설 및 활동지원, 독도 탐방 행사 참여 기회 부여, 교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독도사랑 강연 등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일본 방위백서 독도 영유권 주장 철폐 규탄 대회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7월 22일 17시
장소 래향
참가인원 오정열 부총재, 전일재 사무총장, 이재국, 홍정금 수석상임의원, 손해영 여성국장, 강석용 상임위원
내용
일본이 방위백서에'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사실이 확인 되면서 범국민 분노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본부는 성명을 통해 "일본은 지나온 침략역사를 진심으로 사죄하기보다는 역사적 진실을 왜곡하며 파렴치한 영토도발을 자행하고 있다."고 일본의 형태를 비난하고 "일본은 방위백서 독도 영유권 주장을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사진
제1회 독도사랑 나라사랑 댄스 페스티벌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9월 12일 14시
장소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참가인원 독도사랑운동본부 오정열 부총재 전일재 사무총장, (사)한국나라사랑댄스협회 홍정금 회장, 서울우유 성실조합 이완훈 회장, 다이소아성산업 안웅걸 이사, 포커스 뉴스 신윤석 국차장, 독도사랑 나라사랑 댄스동호인 24개팀 730여 명 등
주최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사)한국나라사랑댄스협회
주관 (사)한국 나라사랑댄스협회
내용
1부 행사는 12시 부터 가수 정선화, 김록환, 송은정, 찰리박 색소폰연주, 코리아퍼포먼스팀의 식전 공연과 공식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2부 경연대회에서는 24개팀이 3시간 여에 걸친 경쟁 끝에 대상은 장흥국제통합박람회팀이, 최우수상은 경북김천생활체조협회팀이 수상하였으며, 이 외에도 다향한 시상도 함께 되었다. 독도사랑운동본부 오정열 부총재는 " 전국 각지 독도사랑 나라사랑 댄스 동호인들이 독도사랑과 나라사랑을 담은 애국심을 표출 할 수 있는 대회를 앞으로도 계속 주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우유 성실조합(회장 이완훈)에서'1원의 나눔, 1원의 행복'캠페인을 통하여 모금한 독도사랑 후원금을 전달식을 통하여 훈훈한 독도사랑 나눔을 이어 나갔다.
사진
중국 심양한국국제학교 독도사랑 업무협약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9월 18일 15시
장소 심양 한국국제학교 회의실
참가인원 독도사랑운동본부 전일재 사무총장, 심양한국국제학교 김대인 교장 외 임직원
내용
독도사랑운동본부는 심양한국국제학교(교장 김대인)와 독도사랑 홍보 및 교육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중국 심양한국국제학교는 쟈외국민자녀 학생200여 명이 재학 중이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나라사랑 독도사랑 동아리 개설 및 활동 지원, 독도탐방행사 참여기회 부여, 교직원 및 학생 대상 독도사랑 안보강연 등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국제학교는 전세계 15개국에 32개 학교가 있으며, 중국에는 12개 국제학교가 있다.
사진
독도수호결의대회 및 독도 경비대 위문 방문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10월 14일 ~ 16일
장소 울릉도 . 독도
참가인원 원용석 총재대행, 이완훈 부총재, 오정열 부총재, 노상섭 부총재, 전일재 사무총장 등 본부 임직원 25명 참가
내용
독도사랑운동본부 임직원은 제115주년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반포일을 맞아 독도경비대를 위문 방문했다. 10월 14일에는 울릉 경비대에 위문품을 전달했고, 15일에는 독도선착장에서 독도수호결의대회에 이어 독도경비대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서울우유 대리점 연합회장인 이완훈 부총재는"동해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지키고 있는 독도경비대의 노고를 치하하며 매년 독도를 위문 방문 하겠다"라고 밝혔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2012년부터 정기적으로 독도를 방문해 독도수호행사 및 경비대를 위문방문 하고 있다.
사진
중국 대련 한인 체육대회 독도홍보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10월 17일
장소 중국 대련한국국제학교
참가인원 독도사랑운동본부 오정열 부총재, 전일재 사무총장, 박자열 상임위원, 김장수 중국주재 한국대사, 박신헌 대련한인회장, 박영완 심양한인회장, 김정열 영구한인회장등 많은 한국인 단체장 및 교민, 중국인들이 참석
내용
중국 대련한국국제학교 독도동아리 학생들이 독도사랑운동본부와 함께 교민 및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독도 및 동해 홍보에 나섰다. 독도사랑운동본부 후원으로 올해 결성된 대련한국국제학교 독도동아리학생들은 17일 중국대련한국국제학교에서 열린 대련한인체육대회에서 독도사랑 운동과 독도알리기 활동을 펼쳤다. 한국국제학교는 전세계15개국에에 32개 학교가 있고 중국에는 12개 한국국제학교가 있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올해 안에 동북 3성에 소재한 대련.선양.연변 한국국제학교와 업무협약 및 독도강연, 독도동아리 결성을 끝낼 예정이다
사진
제115주년 대한제국칙령 제41호 반포기념행사
일정
일정안내
일시 2015년 10월 20일(화) 11시
장소 국회도서관 소회의실
참가인원 한국조폐공사 김화동 사장, 한국가스공사 김점수 본부장, 국토교통부 공무원노동조합 최병욱 위원장, 미래창조과학부 공무원 노동조합 이옥경 위원장, 안영철 중국연변한인회장, 대한항일순국열사회 문진수 사무총장, 신성통상 이춘수 사장, 서초고등학교 이대영교장, 네오트랜스 박태수 대표이사, 서울우유 전국대리점연합회 이완훈회장, 독도사랑운동본부 원용석, 오정열, 김기성, 홍정남, 이완훈 부총재, 전일재 사무총장, 이장금 울산연합회장, 민정문 상임위원장, 손해영 여성국장, 박현수 조직국장, 김윤희 문화국장 등 많은 본부 임원진 및 서초고 독도동아리 학생 등 중국 및 전국 각지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주최 독도사랑운동본부
내용
독도칙령반포기념일을 맞이하여 전국 학생대표 이재용, 석개현 학생의 선언문 낭독 및 표창장 수여, 새누리당 김무성 당대표 독도사랑시상, 한국가스공사에 감사패 전달, 독도칙령반포 의미를 되새기는 독도교육원 이승철 교육원장의 독도강연 등 다양하게 진행. 대회장인 박맹우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국력을 키워야만 독도를 지켜낼 수 있으며, 오늘 이자리에 참여해주신 애국자들이 국력의 원동력이며, 본인도 독도수호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였다. 본부는 앞으로도 독도관련 시민계몽행사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독도교육을 강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밝혔으며, 독도칙령반포기념행사를 통해 독도의 역사와 소유권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우리영토에 대한 확고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독도를 결사수호하자고 다짐하였다.
사진
연합회 및 지회 독도 행사
일정
일정안내
참가인원 울산연합회회 임원/포항지회 임원/서산지회 임원
내용
독도사랑운동본부 울산연합(이장금 회장), 포항지회(김선학 지회장), 서산지회(유봉동 지회장)에서는 매 년마다 각종 독도 홍보 행사를 통해 해당 지역에 독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특히 10월 25일 대한제국칙령 제41호 반포기념일(=독도의날)을 맞이해 각 지회에서는 자체행사를 통해 독도의 중요성과 애국심을 일깨워주었다.
사진
  • 울산연합 캠페인(일시 : 2015년 10월 24일 / 장소 : 젊음의 거리)
  • 포항지회 캠페인(일시 : 2015년 10월 24일 / 장소 : 포항시)
  • 서산지회 캠페인(일시 : 2015년 10월 22일 / 장소 : 서산호수공원)